주류입문서 Bar : 네이버 블로그

이 때문인지 한 번에 가장 높이 올라왔다는 의미를 지닌 ‘Nikka Highest Climber Award 2023’상을 받게 되었다. 바텐더 겸 소유자인 ‘Son Soko’는 8명의 바텐더 팀을 이끌고 있고, 그들의 세련된 솜씨는 당연히 말할 것도 없다. 어두운 조명이 어울리는 분위기와 나무 가구, 조각품 등으로 꾸며져 있으며, 한 잔의 맛있는 칵테일로 편안한 저녁을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곳이다.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비단 나 혼자가 아니라고 생각했을 때, 어차피 술을 마실 거라면 좋은 서비스, 좋은 맛을 가진 곳에서 음주하는 것이 좋지 않은가. 그러한 의미로 오늘은 ‘ASAIA BEST BAR 50’을 기준으로 하여 한국 최고의 바들의 순서를 나열해 보았다. 과연 어떤 바가 한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을지, 혹여나 여러분이 알고 있는 바가 있을지, 여러 궁금증과 함께 같이 살펴보도록 하자.

2. 영어 bar

바

아름다운 장소와 감미로운 술, 거기에 완벽한 감성까지. 모든 것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 ‘Le Chamber’가 제격이다. ‘Southside Parlor’는 대한민국 최초의 크래프트 바 중 하나로서, 텍사스 출신인 ‘필 애포드’가 이끌고 있으며, 텍사스의 정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아케이드 게임 콘솔, 가죽 소파, 다트게임 등 미국 스포츠 바를 연상시키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는데, 칵테일의 분위기는 바의 분위기와 사뭇 다르다고. 2020 전국 400개 바 리스트는 파일 첨부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의 바

  • 인터랙션 디자인은 앱 같은 디지털 제품에서 특히 중요하다.
  • 음악에서 ‘바(bar)’는 한 마디를 뜻하며, 무용에서는 발레의 연습 도구로 사용됩니다.
  • 유래도 어디서 왔다라고 하기 뭐한 게 전 세계 어디를 가나 이러한 스타일의 바가 있고 그 유래도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 특별한 노력 없이도 젊은 미모의 이성과 술을 먹을 수 있으니 나이 차신 외로운 분들이 방문하시곤 합니다.

안드로이드 가이드에서 제시하는 내비게이션 바만의 장점도 있다. 내비게이션 바의 오른쪽 공간을 더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머티리얼 디자인에서는 최대 3개의 아이콘까지만 넣도록 제안하고 있다. 다만 아이콘이 많아질수록 복잡해진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바”라는 단어는 음료가 서빙되는 카운터에서 나왔고, 그 주변의 모든 것을 포괄하는 비유적 의미를 지닌다.

바

타이틀은 디자인 시스템 안의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와 색(Color) 시스템에 따라 크기는 17, 색은 #0F0F0F로 정했다. 동작의 글씨 크기는 17로 고정했으며, 색은 경우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눴다. 비활성화 버튼 같은 경우는 회색 계열인 #DBDBDB로 누를 수 없는 상태라는 걸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드물게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도염이나 인후염으로 호흡곤란이 발생하면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장종대로 인한 비장 파열, 심장을 둘러싼 막, 심장근육, 뇌, 간에 염증이 있을 수 있고, 적혈구의 파괴로 인해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바

양주 싸움을 벌이는 이유는 더 비싼 양주를 시켜주는 쪽에 더 예쁜 바텐더가 붙는다. 보통 맥주1병이 만원이 넘고, 조금 비싼건 2만원가까이 하는 것도 있다. 이때 쯤이면 내가 1잔 마실때 바텐더는 2잔 마시고, 위스키도 강남유흥 내가 1잔 마실때 2잔 정도 마신다. 하지만 예쁜여자가 앞에서 그런식으로 말을 걸면 나도 모르게 지갑은 열린다.

바